사례관리

사례관리사업

복합적인 문제와 욕구를 가진 대상자를 지역사회의 인적 물적 자원과 연계협력으로 통합적인
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여 위기상황의 대상자의 문제를 해결하고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사업입니다.

사례관리 과정

  • step 1

    접수(인테이크)

  • step 2

    사전 스크리닝

  • step 3

    초기사정

  • step 4

    서비스 계획

  • step 5

    서비스 연계

  • step 6

    서비스 점검

  • step 7

    사례평가

  • step 8

    사례종결

  • step 9

    사후관리

사례관리 대상 및 지원신청

대상 기본적 일상생활을 유지하는데 어려운 문제가 있는 저소득 위기가정
신청방법 사무실 내방 및 전화상담 (복지관 2층 사무실)
대상 지역 내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저소득 가정 중 경제적 ․ 신체적 ․ 정서적으로
어려움이 있어 복합적인 복지서비스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가정
지원 상시
내용 정기후원금, 일시후원금, 결연후원금, 기타(후원금, 물품 등) (보육, 학습, 의료, 주거 등)
문의 사례관리사업 담당 061-534-6777~8