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례관리
사례관리사업
복합적인 문제와 욕구를 가진 대상자를 지역사회의 인적 물적 자원과 연계협력으로 통합적인
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여 위기상황의 대상자의 문제를 해결하고
삶의
질 향상을 도모하는
사업입니다.
사례관리 과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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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ep 1
접수(인테이크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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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ep 2
사전 스크리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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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ep 3
초기사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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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ep 4
서비스 계획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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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ep 5
서비스 연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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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ep 6
서비스 점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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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ep 7
사례평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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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ep 8
사례종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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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ep 9
사후관리
사례관리 대상 및 지원신청
대상 | 기본적 일상생활을 유지하는데 어려운 문제가 있는 저소득 위기가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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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청방법 | 사무실 내방 및 전화상담 (복지관 2층 사무실) |
대상 | 지역 내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저소득 가정 중 경제적 ․ 신체적 ․ 정서적으로 어려움이 있어 복합적인 복지서비스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가정 |
지원 | 상시 |
내용 | 정기후원금, 일시후원금, 결연후원금, 기타(후원금, 물품 등) (보육, 학습, 의료, 주거 등) |
문의 | 사례관리사업 담당 061-534-6777~8 |